산동성관광국
산동성 여유 발전위원회 - (주)알플레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446-285,402호
02-739-0100
Friendly Shandong | 산동성의 유명한 산, 라오산 트래킹
349892
single,single-post,postid-349892,single-format-standard,eltd-cpt-1.0,ajax_fade,page_not_loaded,,shandong-ver-1.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with_content,width_370,blog_installed,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산동성의 유명한 산, 라오산 트래킹

블로거 채이님이 다녀오신 산동성 여행기를 소개합니다.

http://myknight86.blog.me/

 

채이님의 이번 여행기 내용은 칭다오 여행의 꽃 바로 라오산(崂山 노산)입니다.

 

라오산에는 여러 개의 등정 코스가 있어서 찾아가는 방법도 다양한데 라오산을 찾는 한국 사람이 아직까지는 많은 편이 아니어서 그런지 라오산을 찾아가는 정확한 방법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라오산 찾아가는 방법]

304번 버스 大河车客服中心(따허동커윈쫑신) 하차 → 매표소에서 셔틀버스 티켓 및 입장권 구입 → 셔틀버스 타고 포인트마다 내리면서 구경 → 케이블카 왕복티켓 구입 & 탑승 → 다시 셔틀버스 타고 포인트마다 내리면서 구경 → 출구로 나와서 시내버스 타고 숙소로 돌아감

 

 304번 버스를 타면 도착하는 입장권 판매처에는 라오산 입장료 + 셔틀버스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데, 각각의 코스별로 줄 서는 곳이 다르다고 하니 쓰여 있는 글자를 잘 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티켓 구입 후에는 코스별로 지정된 셔틀버스를 타고 관광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관광 포인트에서 내렸다가 다시 같은 노선의 셔틀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반드시 셔틀버스 탑승권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티켓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라오산 입장료 ]

성수기 4월 1일 ~ 10월 31일  / 비수기 11월 1일 ~ 3월 31일
流清-太清-棋盘石-仰口 : 90元 / 160元
巨峰 : 80元 / 50元
北九水 : 65元 / 40元

[ 관광 셔틀버스 ]

流清-太清-棋盘石-仰口 : 40元
巨峰 : 15元
北九水 : 30元

[ 라오산 케이블카 요금 ]

巨峰 : 편도40元, 왕복80元
太清 : 편도45元, 왕복80元
仰口 : 편도35元, 왕복60元

http://www.qdlaoshan.cn/

 

 

[ 崂山에 대해 알아보자 ]

라오산은 칭다오시 해변을 마주하고 있는 산으로 국가 주요 풍경명승 구역 AAAAA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예로부터 신선이 살고 있다고 전해져오는 라오산은 진시황이 불로초를 찾아 이 라오산까지 왔다는 전설이 깃들어있으며 송대 이후부터는 도교의 발생지로 더 유명했다.라오산은 도교의 성산으로 약 1,0000여 년동안 도사들이 수행을 계속했고 현재도 산 곳곳에서 태청궁, 태평궁, 상청궁, 하청궁 등 신선을 모신 사당과 밍샤둥, 룽탄푸와 같은 도사들의 수련장이 많이 남아있다.
제일 높은 봉우리는 쥐펑(巨峰).예부터 “태산이 아무리 높아도 동해의 라오산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당나라 시인 이백을 비롯한 많은 문인들이 이곳을 찾아 수많은 작품을 남겼다고 한다.

 

 

 

라오산의 크고 작은 암석들이 바다와 어우러진 모습을 보니 정말로 태산보다 멋있는 풍경을 가진 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름다운 라오산 작은 언덕을 넘어 계속 걷다 보니 녹차밭이 넓게 펼쳐져 있었습니다. 라오산에서 재배되어 생산된 녹차는 항저우의 용정차처럼 외부에 널리 알려져 맛과 향이 좋은 고급 녹차라고 합니다. 도로에서 바라본 라오산! 정식 루트를 통해 저 높은 쥐펑까지 올라갔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남았습니다.

 

내려오다 작은 슈퍼에서 라오산콜라와 광천수도 사 마셨습니다. 라오산 콜라는 한약재가 첨가된 콜라인데 조금 상큼한 맥콜맛도 나고 나쁘지도 않은 오묘한 맛이었습니다. 광천수는 광물질이 풍부한 라오산의 광천수를 담은생수인데, 칭다오 맥주가 맛있는 이유 중 하나가 라오산 광천수를 사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바로 이 라오산 광천수를 만드는 공장을 실제로 볼 수도 있답니다:)

 

 

 

셔틀버스 승차장을 지나 조금 걸어내려가면 태청궁 입구가 나오고 거기서 더 걸으면 산 입구가 나옵니다. “라오산은 명산이다”라는 느낌의 글자가 조각된 바위가 있고, 그 옆으로는 작은 기념품 가게들도 있었습니다. 풍경도 멋있고 분위기도 좋은 라오산, 라오산에 가시는 분이 계시다면 공식 루트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의 여행기는 채이님께서 다녀오신 산동성 여행기 였습니다.
더 자세하고 많은 사진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채이님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myknight86.blog.me/

 

 

AUTHOR: friendly shandong

Travel Friendly Shandong

댓글을 남겨 주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