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관광국
산동성 여유 발전위원회 - (주)알플레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446-285,402호
02-739-0100
Friendly Shandong | 산동성관광국장 인사말
348513
page,page-id-348513,page-template-default,eltd-cpt-1.0,ajax_fade,page_not_loaded,,shandong-ver-1.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with_content,width_370,blog_installed,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산동성관광국장 인사말

文化圣地度假天堂中国山东欢迎您

문화성지, 휴양천국! 중국 산동은 당신을 환영합니다.

6951029766_06b1eccff5_o

산동의 역사문화는 유구하고, 찬란합니다.

산동성은 중국 동부 황하하류, 중국의 수도 북경과 중국 최대 상업도시인 상해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면적은 15.67 만평방미터, 해안선의 길이만 3,100킬로미터에 달하며 전 성내 인구는 9684.87만명(2012년 자료), 중국 내 GDP 3위로 중국 내 손꼽히는 경제도시입니다.

산동은 중국문화의 가장 중요한 발생지 중 하나입니다. 역사는 유구하고, 문화는 장대하며, 산하는 수려하고 빼어난 인물들이 많습니다. 공자가 이곳에서 태어났으며, 태산이 우뚝 서있고 황하가 이 곳 산동에서 굽이쳐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산동은 중국 최초의 문자와 강단이 만들어진 곳이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와 장성이 세워지고 도자기와 비단이 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산동성은 또한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정치와 경제, 문화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독자적인 제노문화가 들어섰으며 중국민족의 인문시조인 헌원(轩辕)황제가 태어난 곳일 뿐 아니라 지금까지도 변함없이 중국문화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수 많은 역사적 인물들이 나고 자란 곳입니다.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던 공자(孔子)가 설립한 유가사상은 중국전통문화의 버팀목이 되었으며 세계적으로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고대의 저명한 군사전략가 손무의 <손자병법>, 이 역시 지금도 변함없이 추앙받는 병서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맹자(孟子)와 묵자(墨子), 서성 왕희지(王羲之)와 명의 편작(扁鹊), 노반(鲁班), 농업의 성인이라 불리우는 가사협(贾思勰), 제갈량, 세계적 단편소설작가 포송령(蒲松龄)등 많은 인물들이 바로 이 곳 산동출신입니다.

산동은 중국의 손꼽히는 여행도시입니다.

산동성에는 수 많은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그 중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귀중한 여행지가 두 곳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공자가 태어난 곡부의 “공부(孔府)、공묘(孔庙)、공림(孔林)”의 3공이며 이것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합니다. 공묘는 가장 오래 전에 건축되었고 보존 역시 완전한 천하제일묘이며, 공부는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지속된 봉건시대 관청의 전형적인 건축물로써 천하제일집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공림은 가장 오래 내려온 세계 최대, 최다 규모의 가족묘로써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새로 만들어진 논어비원과 공자육예성 등의 풍경과,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는 공자 연극 <행단성몽(杏坛圣梦)> 공연장은 이 오랜 도시에 더한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 곳 공자의 고향에서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성대한 전통명절이자 공자 문화제가 곡부에서 열리는데 같이 만두를 빚고 폭죽을 터뜨리며, 춘련을 붙이고 꽃등에 붉을 밝히는 이것은 외국인 여행자들에게도 매우 인기있는 행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산의 아버지’, ‘오악독존(五岳独尊)’, 태산(泰山)은 웅대하고 아름다운 풍광과 풍부한 문화를 품고 있는 중국인들의 영혼의 산입니다. 이 역시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현재 좀 더 편리한 등산을 위해 케이블카와 천지광장이 건립되어 있습니다. 과거 태산에서 열렸던 봉신행사와 동악묘 등 전통행사들이 재현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산동에는 국가급자원이 총 317개가 있는데 이 중 역사문화명성이 8곳, 중요문물보호단위가 97곳, 국가급 중요풍경명승구 7곳, 국가급자연보호구 7곳, 국가삼림공원 36곳, 국가지질공원 9곳, 국가급 동식물문화유산 153항목이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533곳의 A급풍경구가 있으며 이 중 5A급 풍경구가 6곳(2011년 자료)이나 됩니다.

제남(济南)은 가가호호 아름다운 ‘샘의 도시’로써 사면에 연꽃이, 삼면에 버드나무가 흐드러져 있고 성의 절반이 호수로 덮혀 있는 산동의 성도입니다. 표돌천, 천불산, 대명호, 영암사 등이 이 샘물 도시에 광채를 더하며, 유명한 청도맥주가 있는 청도(青岛)는 2008년 북경올림픽 동반도시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신선이 산다는 연태(烟台)는 갑오해전이 벌어진 곳이며, 살기좋은 곳으로 손꼽히는 위해(威海), 새롭게 떠오르는 해변도시 일조(日照)는 중국 동부 유일의 황금해안도시로 구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올드시티 치박(淄博)은 제 문화의 발원지이며 동주순마장, 제국역사박물관 등에서 고대의 문물을 확인할 수 있고, 더불어 원산국가삼림공원과 새롭게 건립된 도자기박물관 등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국제적 ‘연의 도시’ 유방(潍坊)은 매년 대형국제연날리기 대회가 개최되는 곳입니다. 이 연의 고향은 매우 특색있는 민속적 풍취를 자랑합니다. 역사문화 도시인 청주(青州)의 용흥사는 천년 전 만들어진 불교 조각상이 출토되어 20세기 중국고대사 10대 발견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하였습니다.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황하의 자연풍광 역시 매우 독특하며, 더불어 수박양산(水泊梁山)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조장(枣庄)시는 석류원관광단지로, 하택(菏泽)시는 모란꽃과 미산호의 연꽃 등으로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3499066007_5990974742_o

다양한 문화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동은 풍요로운 여행자원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30여 개가 넘는 테마를 구성하여 여행자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생태관광여행이 가능한데 산동은 사계절이 뚜렷하고, 기후가 온화하며 각지에 수려한 볼거리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봄은 산동 전역이 꽃으로 물드는데 하택의 모란꽃과 비성의 복숭아꽃, 청도의 벚꽃, 일조의 진달래꽃, 내주의 월계화 등 헤아릴 수 없을 정도 입니다. 여름에는 산동 해안으로 수 많은 피서객들이 몰려와 휴가를 즐깁니다. 가을의 산동은 풍요로운 들녘이 아름다우며 추수하는 농가들의 모습을 마주할 수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눈꽃이 휘날리며 태산 정상에서 복을 빌며 신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고향을 위하는 마음과, 우정과, 가족간의 정을 중요시합니다. 정월대보름, 중추절, 중양절, 춘절 등 다양한 전통명절마다 각지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전통행사가 벌어집니다. 이곳을 찾는 여행자들은 현지인들과 함께 연등회나 등산축제, 사원 행사나 친목회, 용등행사, 포한선 등의 뱃놀이, 모내기 노래, 높은 나무다리 타기 같은 민속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태안이나 곡부, 유방의 민속촌에서 현지식 식사를 하고 민박에 묵으며, 그들과 함께 더욱 친밀하고 순수한 경험을 하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동의 해안은 지형이 평탄하고 완만한 풍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해안도시 청도나 연태, 위해 등40여 곳의 지역에서 골프를 컨셉으로 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골프 애호가들은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여러 타입의 산동 골프장에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멋진 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동의 해안은 지형이 평탄하고 완만한 풍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해안도시 청도나 연태, 위해 등40여 곳의 지역에서 골프를 컨셉으로 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골프 애호가들은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여러 타입의 산동 골프장에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멋진 샷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산동에서는 전통적인 국제공자문화제, 청도세계맥주축제, 태산국제등반대회, 국제유방연날리기대회, 하택국제모란꽃축제 등이 개최됩니다.

산동은 중국 4대 요리인 노채(鲁菜)의 발원지입니다. 제남요리, 공부요리, 교동요리의 세 가지 특성을 지닌 이 노채는 각기 장점이 있으며 공자의 “食不厌精,脍不厌细 (음식은 곱게 정제한 것이 좋고, 생선류와 육류는 가늘게 썰은 것이 좋다)” 사상에 걸맞기로 충분합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지역 특색음식들이 있는데 덕주의 닭요리, 태산의 삼미(三美 – 채소와 두부, 물), 치박과 유방의 가마솥 요리 등이 있습니다. 제노 문화가 산동 음식 전반에 깊이 침투하였고 더불어 해외기술이 유입된 청도맥주와 연태 장유와인까지 있어, 여행객들로 하여금 돌아가기 싫게 만들 정도로 다양한 맛들이 있습니다.

교통, 해상, 도로, 철도망이 원활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산동성에는 9개의 공항이 있으며 이 중 제남, 청도, 연태, 위해는 300여 개가 넘는 국제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구는 26곳, 산동성의 고속도로망은 4,700킬로미터가 넘으며 이것은 전 중국에서 2위를 차지하는 길이입니다. 성내 수 많은 도시들끼리도 반일이면 접근할 수 있으며 철로 역시 3,405킬로미터로 완벽히 뚫려있습니다. 북경과 상해를 잇는 경호선 고속철도가 있어 덕주동역, 제남서역, 태안역, 곡부동역, 등주동역, 조장역의 여섯개 정차역을 지납니다. 제남에서 출발한 고속철도는 약 두시간 반만에 북경까지 도착하며, 세시간 반이면 상해에 도착하곤 합니다. 더불어 일반 열차로는 제남에서 청도까지 2시간 반 정도가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산동성은 중국 전역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산동 사람들은 열정적이고 친절하며, 소박한 성품을 갖고 있어 “知礼仪,重道义 (예를 알고 도의를 중시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근래에 들어 산동의 치안은 중국에서도 손꼽힐 만큼 좋아졌습니다. 여행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며, 산동은 매 시마다 여행서비스관리소를 설립하여 여행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또한 만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동관광국과 직접적으로 연계하고 있습니다.

경제발전, 여행자원, 교통조건을 막론하고, 산동성은 전통이 풍부하고 현대적이며, 충만한 활력을 갖고 있어 세세하게 음미할만한 가치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공자가 말하길 “벗이 먼 곳에서 찾아오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라고 하였습니다. 호방하며 순박한 우리 산동사람들이 열정적으로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