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관광국
산동성 여유 발전위원회 - (주)알플레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446-285,402호
02-739-0100
Friendly Shandong | 산동성관광국 한국 공식 사이트, Korea Official Website of Shandong Tourism, 아름다운 샘의 도시, 제남
중국 산동성관광국 한국 공식 사이트 입니다. 산동성의 문화, 여행, 사회 전반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제남은 산동성의 상징인 태산이나 공자의 고향 곡부를 거치는 교통의 요지로써 많은 여행자들이 이곳을 지나곤 합니다. 시목은 버드나무, 시화는 연꽃이며 ‘천성(泉城)’이라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운 샘의 도시로 이름이 높습니다.
중국, 산동, 산둥, 산동성, 산둥성, 산동성관광국, 산둥성관광국, 산동성여유국, 산둥성여유국, 산동여행, 산둥여행, 칭다오, 청도, 웨이하이, 위해, 옌타이, 연대, 지난, 제남, 쯔보, 치박, 태산, China, Chinese, Shandong, Shandong Tourism, Shandong Tour, Qingdao, Yentai, Weihai, Jinan, 샘의 도시, 대명호, 표돌천, 천불산, 황하공원, 산동성 박물관, 산동성 미술관
348515
page,page-id-348515,page-template-default,eltd-cpt-1.0,ajax_fade,page_not_loaded,,shandong-ver-1.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with_content,width_370,blog_installed,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제남시

제남시(濟南市, 지난시)

현대적으로 가꾸어진 산동성의 성도. 황하강 하류에 위치하였으며 4천년 전부터 도시가 형성되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의 수도로 지정되어 오래도록 번영을 누렸으며, 약 600만명의 인구 수를 자랑합니다. 6개 구와 3개 현, 1개 현급시를 가지고 있으며 음양사상을 기본으로 한 중의학의 도시이자 교육, 역사의 땅이고 또한 중국 여배우 공리의 고향이기도 한 곳입니다. 산동성의 다른 도시인 청도 같이 손꼽히는 여행 스팟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제남은 산동성의 상징인 태산이나 공자의 고향 곡부를 거치는 교통의 요지로써 많은 여행자들이 이곳을 지나곤 합니다. 시목은 버드나무, 시화는 연꽃이며 ‘천성(泉城)’이라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운 샘의 도시로 이름이 높습니다.

제남시 추천 여행지

대명호
0111

72개의 샘이 모여 만들어진 천연호수로써 연꽃과 수양버들이 우거진 제남의 시민공원입니다. 당나라의 대문호 이백과 두보의 작품들을 볼 수 있으며 호수 내에서 배를 타고 유영할 수도 있습니다. 입장료 30위안.

표돌천
033

표돌천은 초당 1.6리터의 물을 뿜어대는 제남의 대표적 샘으로 천하제일천이라 불리우기도 합니다. 표돌천과 17개의 다른 샘을 묶어 공원으로 조성하였으며 송나라 시대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시인 이청조의 기념당이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천성광장 근처에 위치하여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입장료 40위안.

천불산
028

전설의 요 임금이 농사를 지었다고 하는 불교 성지 천불산. 천 개가 넘었다는 마애불상들은 근대 문화혁명의 소용돌이에 모두 사라지고 현재 흥국선사, 순제사 등만이 남아 있습니다. 이 중 흥국선사는 1,400년전 수나라 시대의 마애불상이 있으며 1~2시간 정도의 가벼운 등산으로 다가갈 수 있는 곳이라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비곤 합니다. 입장료 30위안.

황하공원

중국인의 ‘어머니의 강’ 황하는 중국 서부 청해성에서 시작돼 사천성, 감숙성, 내몽고자치구, 산서성, 하남성 등을 거쳐 산동성을 관통하는 5,464km 길이의 누런색 강으로 5천년 전 중국 황하문명의 발생지인 곳입니다. 수많은 민족과 왕조가 황하유역을 따라 흥망성쇠를 보냈으며 이 곳 제남시의 북쪽을 마지막으로 발해만으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제남시내에서 차로 30여분 정도 위치에 황하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비록 수려한 풍경은 아니지만 탁 트인 장쾌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유람선이 있으며 약 10여분 운행합니다.

산동성박물관

중국 최초의 성립 박물관인 산동성박물관은 21만 개의 소장유물을 자랑하는 50년 전통의 박물관으로써 중국에서 7번째 규모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공룡화석부터 근현대 복식사까지 산동성 내 시대별 유물들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천불산에서 도보 10분이 소요 됩니다. 입장료 20위안.

먹거리와 숙박 그리고 교통

제남 음식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기로도 유명합니다. 북방음식을 대표하는 이 지역 음식은 대부분 달콤한 스타일이 많으며, 비옥한 토지에 황하 연안에서 잡은 물고기 요리도 많아 메뉴를 다양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달콤하고 새콤한 소스를 뿌린 잉어요리, 해삼탕과 물만두가 특히 유명합니다.

시내 곳곳에서 성급 호텔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천성광장 주변으로 중급 이상의 비즈니스 호텔들이, 제남역 근처에는 비교적 저렴한 빈관들이 몰려있습니다. 배낭여행자용 숙소는 찾기 어려운 것이 흠입니다.

산동성의 성도인만큼 교통편이 매우 다양하며 이동하기도 쉽습니다. 제남공항의 경우 국제선 뿐 아니라 중국 내 대부분 도시를 취항할 수 있으며 공항행 민항버스로 저렴하게 시내중심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남 기차역에서 역시 중국 내 주요 도시를 이동하며 북경까지 3시간, 상해까지 9시간, 청도까지 약 2시간 반 정도가 소요 됩니다.

제남시내에서는 시내버스 사용이 용이하여 좋으나 택시 요금도 크게 비싸지 않아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버스 기본요금 1위안부터, 택시 7위안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