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관광국
산동성 여유 발전위원회 - (주)알플레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446-285,402호
02-739-0100
Friendly Shandong | 산동성관광국 한국 공식 사이트, Korea Official Website of Shandong Tourism, 산동성 역사문화의 도시 요성시
중국 산동성관광국 한국 공식 사이트 입니다. 산동성의 문화, 여행, 사회 전반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산동성 서쪽에 위치, 교통의 중심지인 요성시는 4천년 역사를 지닌 역사문화도시로 중국 국가급 역사문화 명승지로 지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운하고성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듯 연안 9대 무역항인 경항대운하가 도시의 중심을 통과하고 있으며 이 곳에 제남시 대명호의 5배 크기 규모를 자랑하는 인공호수 동창호를 비롯하여 해원각, 광악루 등 다양한 관광 포인트를 갖고 있습니다
중국, 산동, 산둥, 산동성, 산둥성, 산동성관광국, 산둥성관광국, 산동성여유국, 산둥성여유국, 산동여행, 산둥여행, 칭다오, 청도, 웨이하이, 위해, 옌타이, 연대, 지난, 제남, 쯔보, 치박, 태산, China, Chinese, Shandong, Shandong Tourism, Shandong Tour, Qingdao, Yentai, Weihai, Jinan, 요성시, 라오청시, 수호지, 금병매, 동창호, 해원각,
348519
page,page-id-348519,page-template-default,eltd-cpt-1.0,ajax_fade,page_not_loaded,,shandong-ver-1.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with_content,width_370,blog_installed,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요성시

요성시(聊城市, 라오청시)

산동성 서쪽에 위치, 교통의 중심지인 요성시는 4천년 역사를 지닌 역사문화도시로 중국 국가급 역사문화 명승지로 지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운하고성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듯 연안 9대 무역항인 경항대운하가 도시의 중심을 통과하고 있으며 이 곳에 제남시 대명호의 5배 크기 규모를 자랑하는 인공호수 동창호를 비롯하여 해원각, 광악루 등 다양한 관광 포인트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삼국지, 서유기와 함께 중국 4대 기서로 꼽히는 <수호지 (水浒传)>, <금병매 (金甁梅)>의 배경을 따온 문화풍경구가 함께 자리해 있습니다.

016

요성시 추천 여행지

동창호(东昌湖) 풍경구

1400년 전 건설되어 수 나라가 멸망한 결정적 계기를 제공한 경성대운하와 연결된 거대한 인공호수 동창호. 4.2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 면적의 동창호는 북방에서 보기 힘든 크기로써 제남시 대명호보다 무려 5배나 넓으며 항주의 서호와 비견될 만큼 아름답기로 이름이 높습니다. 풍경구 내부에 이백과 두보가 술잔을 앞에두고 마주앉아 시를 지었다는 역하정(歷下亭)과 북급각(北扱閣)이 있으며유람선을 타고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해원각

“1명의 노력으로 만명이 혜택입고 4대가 저장한 서적은 자손만대 전하리라청조 도광 20, 22만권에 달하는 4천여 종류의 서적들이 보존된 개인 장서건물인 해원각은 청대 4대 장서 건물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유명 장서가인 양이증이 건설했으며 총 4대에 걸쳐 저장 되었습니다. 1972년 일본 수상 다나카 카쿠에이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모택동 주석이 선물한 <초사집주> 사본이 바로 이 곳 해운각의 서적에서 나온 것입니다. 산동성 내 최초로 성급중점문물보호단위에 선정되었으며 도서관 내에는 손꼽히는 중국 명인들이 선물한 글과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요성시내 서남쪽 우만수관가 양씨주택내 위치합니다.

수호지, 금병매 문화풍경구

중국 4대 기서 금병매(金瓶梅)의 소설 원작을 재현해놓은 곳이자 수호지(水浒传)의 무송이 맨손으로 호랑이를 때려잡았다는 실제 무대가 있는 곳입니다. 작품 속 이야기를 재현해놓은 송대 민속문화구역에서 사자로와 찻집, 누각, 정원 등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024

먹거리와 숙박 그리고 교통

19세기 청나라의 위조송 요리사가 처음으로 만든 위씨훈계라는 닭요리가 유명하다. 고기는 연하고 뼈는 바삭하며, 담백하게 조리한 이 닭 요리는 요성시 뿐 아니라 주변에까지 이름을 떨쳤을 정도로 인기가 있었으며 단연 요성시를 대표하는 요리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요성시내중심인 동창부구(东昌府区), 동창동로(东昌东路) 주변으로 신형 성급 호텔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남시에서 100km정도 떨어져 있으며 태산이 있는 태안에서 요성까지는 차로 약 3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