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관광국
산동성 여유 발전위원회 - (주)알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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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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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산동성여유발전위원회가 이달 말까지 2017년 해외 마케팅홍보 협력사를 모집한다. ‘산동 해외 마케팅홍보 협력사’는 해외 마케팅 활동을 촉진하고, 산동을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수를 증진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지원금 제도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단체 송객 실적 △상품운영 및 신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마케팅·홍보활동 △미디어 마케팅·홍보활동 △산동 관광 엑스퍼트 보유 및 신규추가 △산동홍보관 운영 등을 전개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달라진 운영 방법을 주목할 만하다. 지난해까지 협력사 담당자에게 계획안을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온라인 고객관리시스템(qds.sdta.com/kr)에서 신청해야 한다. 협력사 선정 기준은 업체별로 자사 산동...

  -9월까지 단체송객·상품개발·마케팅 등 활동 펼쳐야 -온라인관리시스템에서 신청, 최대 5,000만원 지원 중국 산동성여유발전위원회가 올해 해외 마케팅 홍보 협력사를 모집한다. ‘산동 해외 마케팅 홍보 협력사’는 해외 마케팅 활동을 촉진하고 산동을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수를 증진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지원금 제도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단체 송객 실적, 상품운영 및 신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마케팅·홍보 활동, 미디어 마케팅·홍보, 산동 관광 엑스퍼트 보유 및 신규 추가, 산동 홍보관 운영 등을 전개해야 한다. 지난해까지는 협력사 담당자에게 계획안을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부터는 온라인 고객관리시스템(qds.sdta.com/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협력사...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중국 대표 해안도시로 천혜의 자연경관과 인문환경을 갖춘 칭다오가 이번 춘제(春節·음력설)연휴에 기대 이상의 관광수입을 올렸다. 칭다오 관광 당국이 최근 공개한 통계에 따르면 이번 춘제연휴(1월 27일~2월 2일) 칭다오를 찾은 관광객은 총 200만6200명(연인원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13.96% 급증했고 이들이 쓴 돈은 16.65% 늘어난 28억3200만 위안(약 471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칭다오 관광객의 1인당 평균 소비액은 1450.8위안(약 24만원)으로 지난해 연휴 대비 238위안이 늘었다. 겨울에 매력적인 온천, 스키를 즐기기 위해 칭다오를 찾는 관광객이 늘면서 칭다오 대표 온천리조트 강중뤼(港中旅)하이촨완(海泉灣)을 찾은 관광객도 2만7000명으로...

요즘 시대에 무역은 나라 경제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신라시대에는 뛰어난 해상무역으로 이름을 떨친 사람이 있는데,  바로 '장보고'입니다.  그는 산동사람은 아니지만,  산동에 법화원을 만들고 향후 무역활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장보고와 법화원을 소개한 좋은 기사가 있어 공유합니다 .   오성수 기자 star555@kjdaily.com 장보고는 신라시대의 무장이다. 당시 외국과의 교류는 물론 국내에서도 문물교류가 활발하지 않았지만 우리 민족이 바다로 뻗어야 번영할 수 있다는 진실을 1천200여년 전에 증명한 인물이다. 그는 청해진(현 완도) 출생으로 780년대 후반에 태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기골이 장대했으며 활과 창을 잘 다루는 무인 기질을...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중국은 방언의 천국이다. 같은 문자와 어법을 사용하지만 발음과 억양이 지역별로 천차만별이다. 중국 전역에 수백여종의 방언이 존재하며, 표준어 발음만 알아서는 이들 방언을 알아듣지 못한다. 중국에서 ‘표준어(보통화)’라는 개념은 청나라 말기에 들어서야 나타났다. 청 황실은 당시의 베이징 언어를 표준어로 삼아 ‘국어’라고 호칭했다. 베이징에 거주하는 만주족이 사용하는 중국어 발음이 표준발음이 됐다. 때문에 만주족의 본거지였던 동북지역의 중국어 발음은 아직까지도 보통화와 거의 흡사하다. 청나라 멸망이후 국민당의 중화민국정부 역시 청 황실의 표준어를 기반으로 국어 발음 기준을 제정했다. 이후 발음기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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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사 최대 5,000만 원, 중소업체 1,600만 원 지원 -신청 부문 세분화하고 실적 위주로 공정성 강화 중국 산동성여유발전위원회가 이달 말까지 2017년 해외 마케팅홍보 협력사를 모집한다. ‘산동 해외 마케팅홍보 협력사’는 해외 마케팅 활동을 촉진하고, 산동을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 수를 증진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지원금 제도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단체 송객 실적 △상품운영 및 신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홍보활동 △미디어 마케팅 홍보활동 △산동 관광 엑스퍼트 보유 및 신규추가 △산동홍보관 운영 등의 활동을 전개해야한다. 특히 올해는 달라진 운영 방법을 내세워 주목할 만하다. 지난해까지 협력사...

(글사진= 신준식 기자) 배 위에서 바라본 청도는 고층빌딩과 항만의 엄청난 물자 하역량으로도 중국의 현재를 가늠해 볼 수 있었다. 산동성은 남한보다 넓이로는 1.5배이고, 인구는 9천6백만 명 정도라고 하니 두 배 정도라고 보면 될 것이다. 특히 청도는 100여 년 전 독일의 조차지였기 때문에 유럽풍의 건물들이 많고, 1903년 독일인에 의해 설립되었다는 칭따오 맥주는 유명하다. 강태공과 왕희지를 배출했다는 산동성에서 격동적인 역사가 지나가지 않고는 유럽풍의 건물과 맥주를 연상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원래 계획은 4개 산을 가려했으나 교통이 원활하지 않아 주산과 담계산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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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득 짧게라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거나, 부모님을 모시고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을 때 칭다오는 최적의 장소일 수 있다. 맥주 이름 아니냐고 묻는 이도 많지만, 칭다오는 빨간 지붕의 건물들과 푸른 바다가 인상적인 중국의 대표 도시 중 하나다. 인천에서 닭이 울면 칭다오에서 들린다? ‘인천에서 닭이 울면 칭다오에서 들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국에서 가까운 칭다오. 중국 산둥 반도 남부에 있는 항구도시로,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제주도보다 조금 더 가는 정도라 기내식을 먹고 나면 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