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관광국
산동성 여유 발전위원회 - (주)알플레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446-285,402호
02-739-0100
Friendly Shandong | 산동성관광국 한국 공식 사이트, Korea Official Website of Shandong Tourism, 청도맥주의 본고장 청도
중국 산동성관광국 한국 공식 사이트 입니다. 산동성의 문화, 여행, 사회 전반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바다 보기 드문 중국여행에서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을수 있는 몇 안되는 도시중 하나인 청도시는 유럽과 아시아, 맥주와 와인, 붉은색과 푸른색 등 모든 것이 조화롭습니다. 독일식, 현대식 전통 건물들이 뒤섞여 있어 분위기가 독특하며, 중국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우며 중국인들에게도 최고의 휴양도시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중국, 산동, 산둥, 산동성, 산둥성, 산동성관광국, 산둥성관광국, 산동성여유국, 산둥성여유국, 산동여행, 산둥여행, 칭다오, 청도, 웨이하이, 위해, 옌타이, 연대, 지난, 제남, 쯔보, 치박, 태산, China, Chinese, Shandong, Shandong Tourism, Shandong Tour, Qingdao, Yentai, Weihai, Jinan, 잔교, 청도맥주 박물관, 8대관광구, 칭따오, 피지우, 소청도, 청도맥주축제, 중국의 유럽
348517
page,page-id-348517,page-template-default,eltd-cpt-1.0,ajax_fade,page_not_loaded,,shandong-ver-1.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with_content,width_370,blog_installed,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청도시

청도시(青島市, 칭다오시)

바다 보기 드문 중국여행에서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을수 있는 몇 안되는 도시중 하나인 청도시는 유럽과 아시아, 맥주와 와인, 붉은색과 푸른색 등 모든 것이 조화롭습니다. 독일식, 현대식 전통 건물들이 뒤섞여 있어 분위기가 독특하며, 중국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우며 중국인들에게도 최고의 휴양도시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독일의 식민지 시절을 거쳐 형성된 도시의 독특한 분위기와 잘 갖추어진 항구시설은 청도가 경제, 상업지구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청도는 바다옆에 위치한 만큼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하며 특히 세계적인 맥주 브랜드인 칭다오 맥주공장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035

청도시 추천 여행지

잔교 (栈桥)
0114

칭다오의 대표 랜드마크. 칭다오 맥주 라벨에 있어 더 익숙한 잔교는 주말에 청도 시민 전부를 만날 수 있는 국민 명소로써 과거 해군 전함을 정박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군용부두로 이용 되었습니다. 잔교 왼편으로는 유럽식 건물이, 오른편으로는 현대적 빌딩이 솟아나있는 독특한 전망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입장료 : 4위안 (화란각)

구 시가지

잔교 관람후 꼭 들러볼만한 곳으로 청도에서 가장 중국적인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낡은 골목, 붉게 바랜 벽, 기괴한 꼬치요리, 두부와 해산물을 파는 가게와 설탕시럽을 묻힌 과일바구니 매대, 거리를 향해 내걸린 홍등 아래 샤브샤브 국물이 모락모락 끓는 곳입니다. 이 곳의 한 객잔에서 중국 전통음악 연주와 함께 식사를 하면 좋습니다.

칭다오 맥주박물관
0211

칭다오 맥주에 관한 모든 것이 있는 청도 여행의 핵심지 중 하나입니다. 칭다오 맥주의 역사, 전세계 라벨, 광고뿐 아니라 실제 맥주공장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열맞춰 갓 생산중인 맥주병들을 보며 목이 말라올 때쯤 등장하는 시음장소에서 만들어진지 24시간 내의 싱싱한 맥주 원액을 시음해볼 수도 있습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칭다오 원액은 술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꼭 한번 체험해보길 바랍니다. 박물관 체험의 끝은 초대형 칭다오 맥주 Bar가 있으니 잠시 앉아 여행의 쉼표를 갖는 것도 좋습니다.

주소 :青岛啤酒博物馆, 登州路56, 中国山东省青岛市市北区

8대관경구

과거 독일 점령기 때 유럽의 부호들이 지어놓은 별장 구역인 8대관경구는 그 자체가 유럽에 온 듯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독일이 칭다오를 지배했던 시절 각국의 부호들이 너나할 것 없이 하나둘 지은 별장들이 지금의 별장지대를 형성하였습니다.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일본 등 세계 각국의 건축물 200여개가 모여있는 이곳은 만국 건축 박람회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입장료 : 무료

먹거리와 숙박 그리고 교통

청도는 해변가에 수많은 음식점들로 가득하며 산동음식부터 한국음식, 유럽음식, 러시아음식까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음식은 칭다오 맥주와 함께 먹는 양꼬치. 비리거나 냄새가 나지 않고 입안에서 살살녹는 맛이 일품이며 꼬치집에는 누에꼬치등 다양한 종류의 꼬치들도 먹어볼수 있습니다. 양고기 케밥또한 유명하니 꼭 먹어보세요.

시 내 곳곳에서 성급 호텔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청도역 인근에 5성급 호텔부터 배낭여행자들을 위한 숙소들이 많이 있으며 여객 터미널 주변에는 저렴하지만, 깨끗하고 신식시설을 찾는 여행자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고급 숙소를 찾는 다면 4성급 이상을 추천합니다. 배낭여행자용 숙소로는 상업지구에 호스텔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사용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서울, 도쿄, 홍콩을 비롯한 중국대 대도시 북경, 상해간에도 항공편이 매일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에서 항공편으로 1시간30분정도 소요됩니다. 공항-청도 시내 중심까지는 민항버스나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편으로는 인천에서 위동페리가 평택에서 화동페리가 운항하고 있으며 17시간정도 걸립니다. 시내버스가 잘 발달되어있어 시내 주요 볼거리까지 2-3번 갈아타면 닿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다른 대도시에 비해 택시요금이 저렴해 버스대신 택시를 이용하는 여행자들도 많습니다. 택시기사에게 미터기 사용은 필수다. 버스 기본요금 1위안부터, 택시 7위안부터이며 청도에서 산동의 다른 도시 제남까지 버스로 5시간, 태안 6~7시간, 곡부까지 7~8시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