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관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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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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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는 중국의 주요 정략 사업

중국철도의 정식 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철로”이며 중국 정부가 운영하는 철도 노선, 차량, 지하철을 포함합니다. 중국 철도는 민간 수송 및 화물 운송의 근간을 이루며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이후로 장기적인 개발 플랜 아래 철도 시스템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철도망은 8종 8횡으로 일컫는 일반철도망이 있으며, 4종 4횡의 고속철도망 구축은 진행 중이며 2020년까지 완공할 예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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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장거리의 중국철도

고속철도는 중국의 주요 정략사업의 하나로 2008년 베이징과 텐진 구간 징진고속철 개통 이후 여행객의 대부분은 고속철도를 이용하고 있으며, 편리함과 안정성 또한 인정 받았습니다. 전체 영업거리는 1만 6천 km에 달해 세계 최장일 뿐 아니라 세계 전체 영업거리의 절반을 차지하는 거리 입니다. 2020년까지 철로가 완성이 되면 영업거리가 1만 8천km로 늘어나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에서 출발해 대부분의 성도에 6시간 안팎으로 도착할 수 있게 되어 일일 생활권이 가능해 집니다. 4종 노선은 베이징~상하이, 베이징~우한~광저우~선전~홍콩, 베이징~선양~하얼빈, 항저우~닝보~푸저우~샤먼~선전 구간이며, 4횡 노선은 칭다오~스자좡~타이위안, 쉬저우~정저우~란저우, 상하이~난징~우한~충칭~청두, 상하이~항저우~난창~창사~쿤밍 구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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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주국 프랑스를 앞지르다

세계 최장거리의 고속철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해온 중국 고속철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최고 수준으로 최근 러시아, 인도와 미국 등에 공격적으로 대규모의 수출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의 프로젝트는 러시아 중국간 고속철 협력 프로젝트로 베이징과 모스크바를 고속철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총 투자액은 170조원 규모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과 러시아가 분담하는 방식으로 논의 중입니다. 인도 프로젝트는 델리와 첸나이를 잇는 프로젝트로 길이가 1754km로 완공된다면 세계에서 둘째로 긴 고속철 구간이 됩니다. 사업비는 36조 규모로 추산합니다. 미국과의 프로젝트는 LA와 샌프란시스코 고속철로 1287km에 공사비는 73조원 정도로 예상합니다.

중국을 일일 생활권으로…

고속철은 편리함과 아울러 안전성을 보장하며 넓은 대륙을 짧은 시간에 이동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요금도 저렴한 편으로 앞으로 더욱 많은 여행객을 불러모을 것입니다.이제는 중국에서 한 스팟만을 정해놓고 여행하던 시대는 지나가고 있으며 장거리 두 스팟 이상을 정해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예로 항공기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오전에 베이징에서 자금성을 구경하고 오후에는 상하이에서 동방명주를 보러 갈 수 있는것이죠. 가볼 곳이 무궁무진한 중국에서의 고속철은 여행객에게 매우 매력적이고 실용적인 이동수단입니다. 많은 여행객들 특히 그 중에서도 중국 관광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 여행객들도 철도를 이용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체험과 중국의 진수를 느껴보시길 권유 드립니다.